배너 닫기

합천군, 치매극복 어린이 그림·포스터 공모전 개최

접수기간은 8월 18일부터 9월 8일까지

입력 2022년08월17일 19시5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남 합천군치매안심센터에서는 9월 21일 ‘치매극복의 날’을 맞아 ‘2022 치매극복 어린이 그림·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보건소에 따르면 세계 보건기구(WHO)가 매년 9월 21일을 ‘치매극복의 날’로 지정해 치매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예방과 치료 정보를 공유하고 있고, 치매와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그림 공모전을 개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2022 치매극복 어린이 그림·포스터 공모전은 어린이의 올바른 치매 지식 습득 및 치매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한 행사로 관내 초등학교 재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치매걱정 없는 행복한 합천’ 공모전 주제로 작품규격은 8절 크기로 그림과 표어를 이용한 형태로 어린이의 시각에서 자유롭게 그림으로 표현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8월18일부터 9월 8일까지이며, 합천군치매안심센터로 방문 또는 우편접수 가능하며 신청서 등 자세한 사항은 합천군청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출품작은 저학년부와 고학년부로 나눠 각각 대상, 최우수상 각 1명, 우수상 각 2명, 장려상 각 3명을 심사 선정해 9월 치매극복 주간 기념식에서 합천군수상을 수여하고 행사기간동안 전시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어린이들이 치매어르신을 이해하고 치매가 있어도 안심하고 함께 극복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많은 어린이들이 공모전에 관심을 갖고 참여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