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여주시 찾아가는 디지털 교육, 스마트폰 공포 ‘이제 그만’

일상생활에서도 쉽고 편하게 배우는 스마트폰 활용 교육

입력 2022년08월10일 23시1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 여주시는 지난 8월 4일 여주 향교 교육장에서 정보 취약계층인 어르신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디지털 학당 1차 교육(스마트폰 활용)을 진행했다.

 

여주시 미래정보담당관에서 작년부터 운영 중인 디지털 학당 교육은 이동형 교육 시스템으로 교육이 필요한 곳에 찾아가 필요한 교육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1차 교육은 스마트폰 활용을 중심으로 교육을 했으며, 스마트폰 활용 교육은 코로나19 영향으로 현대 사회에서는 필수적이며, 어르신들이 일상생활에서 편리하게 스마트폰을 활용할 수 있는 내용 위주로 진행되었다.

 

수강생들은 “교육을 들어도 자주 잊어버리니, 정기적으로 교육했으면 좋겠다”, “직접 찾아와 스마트폰 교육을 하니 너무 좋다”, “이런 스마트폰 교육을 정기적으로 자주 해주었으면 좋겠다”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여주시 미래정보담당관은 앞으로도 큰 호응에 부응하도록 정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지속적이고 폭넓은 정보화 교육운영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여주시 미래정보담당관에서는 찾아가는 디지털 학당 2022년 9월 교육 접수를 8월 19일까지 진행 중이며, 일정 인원(10명 이상)이 되면 여주시 관내 어디든 찾아가 교육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글=정재우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재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