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화성시가 중장년의 재도약을 돕는 ‘화성 중장년 행복캠퍼스’ 하반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경기도 거주 만50세 이상 만 64세 이하 중장년 총 100명으로 각 과정당 20명씩이다.
모집과정은 창업지도사, 치매예방 라이프코치 양성과정, 치유여행지도사 양성과정, 문해강사 양성과정, Re-피어라 총 5개이다. 해당 교육프로그램을 수강하려면 먼저 공통과정으로 인식전환, 자아탐색, 은퇴노후(재무)설계 등 필수과정을 수료해야 한다.
수강생에게는 교재비, 교육비 모두 무료이며, 중장년 행복캠퍼스 전용공간, 취·창업 연계, 커뮤니티 및 사회공헌 활동 등이 지원된다. 단, 자격증 취득을 위한 전형료는 별도로 부담해야 한다.
교육신청은 오는 8월 3일부터 29일까지 협성대학교 산학협력단 홈페이지(https://iacf.uhs.ac.kr) 공지사항에서 QR코드를 스캔하거나 이메일(Hs_happycam@naver.com), 방문, 전화(031-299-0711)으로 하면 된다. 교육은 화성시 봉담읍 소재 협성대학교 국제교류센터에서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된다.
정구선 복지국장은 “시민들이 제2의 삶을 계획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양질의 프로그램이 제공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 중장년 행복캠퍼스는 27일 협성대학교 국제회의실에서 교육생과 강사진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반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글=이충렬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