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경기도사회서비스원, 노인학대 예방 이동상담 진행

어르신 접근성 높은 지역 내 복지관에서 진행

입력 2022년07월30일 11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사회서비스원 경기도노인보호전문기관이 29일 수원시 장안구에 위치한 밤밭노인복지관에서 노인학대 예방을 위한 무료 이동상담을 실시했다.

 

경기도노인보호전문기관은 어르신의 접근성이 높은 지역 내 복지관에서 노인학대 예방 홍보를 진행했다.


 

노인학대 특성상 가정 내 은폐돼 있는 학대 사례를 발굴하고 사전 예방을 위해 찾아가는 상담을 추진하게 됐다.

 

이번 행사는 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노인학대 신고 상담번호안내 및 홍보 ▲노인학대 사례상담 ▲경기도노인보호전문기관의 역할 등을 알렸다.

 

이동상담에 참여한 김미자(가명, 65세)씨는 "평소 자주 다니는 복지관에서 상담을 통해 노인학대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 수 있었다"며 "주변에 노인학대로 의심되는 사례가 있으면 경기도노인보호전문기관으로 적극 신고하겠다"고 말했다.

 

 

오행남 경기도노인보호전문기관장은 "도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노인학대 예방과 홍보를 위해 지역으로 찾아가는 이동상담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노인학대의 사전 발굴로 노인인권증진 등 안전망을 구축해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경기도노인보호전문기관은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소속 공공광역기관으로 수원시를 비롯한 경기도 남부 권역의 5개 지역(안산시, 화성시, 평택시, 오산시, 안산시)을 관할하며 노인학대 신고 전화 접수와 학대피해노인 및 학대행위자 상담 등 진행하고 있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