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고양특례시, 취약계층 노인 한방진료 지원

고양시한의사회와 ‘어르신 건강주치의 사업’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22년07월28일 23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고양특례시가 27일 고양시한의사회와 고양특례시 어르신 건강주치의 사업을 위한 상호지원과 협력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및 고양시한의사회 이계석 회장이 참석했다. 협약을 통해 고양시는 사업수행을 위한 지원 대상 및 절차 등 세부사항을, 고양시 한의사회는 한방진료, 한방치료, 건강상담 등을 지원하여 상호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올해 처음 시범 운영되는 ‘고양특례시 어르신 건강주치의 사업’은 건강주치의로 지정된 한의사가 의료 접근성이 떨어지는 고양동, 식사동, 구산동 등 14개동의 만65세이상 건강취약계층 어르신에게 건강상담, 한방진료, 건강교육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건강주치의사업으로 공공의료 패러다임을 사후치료에서 사전예방으로 변화시킴으로써 어르신의 건강을 적시에 지키고 사회적 의료비용을 줄일 것”이라며 “흔쾌히 뜻을 모아준 고양시 한의사회에 감사드리며 적극 협력해 주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고양시는 지역의료 협력체계 구축 및 지속적인 시민건강 케어를 목표로 오는 8월부터 고양특례시 어르신 건강주치의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