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동두천시, 치매환자와 가족 배려하는 치매파트너 모집

동두천시에서는 현재까지 838명 치매파트너 활동 중

입력 2022년05월10일 22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 동두천시치매안심센터는 치매에 대한 친화적 환경조성과 올바른 정보 전달을 위해 ‘치매파트너’ 교육을 온라인을 통해 모집한다.

 

치매파트너는 치매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일상에서 치매어르신과 가족을 배려하는 따뜻한 동반자를 뜻한다. 치매 파트너가 되면 치매 어르신에게 먼저 다가가 소통하고, 교육에서 배운 정보 등을 주변에 알리는 역할을 하게 된다. 동두천시에서는 현재까지 838명의 치매 파트너가 활동 중이다.


 

초등학생 이상의 시민이면 누구나 치매파트너가 될 수 있으며, 참여방법은 치매파트너 홈페이지(http://partner.nid.or.kr)에 접속하거나 스마트폰 치매체크앱을 다운받아 회원가입 후 온라인 교육을 이수하면치매파트너가 된다.

 

이번 온라인 양성 이벤트는 연중 상시로 진행되며, 신규 가입된 치매 파트너에게는 치매파트너임을 상징하는 치매파트너증과 소정의 치매파트너 기념품을 제공한다.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앞으로 치매 파트너 활성화를 통해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치매친화적 지역사회를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