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홍천군이 2022년 제2기 귀농·귀촌학교 교육생 25명을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홍천군 이외의 지역에 거주하는 예비 귀농·귀촌인 또는 3년 이내 홍천군으로 전입한 새내기 귀농·귀촌인이다.
접수는 7월 11일까지 이메일(hcf2014@korea.kr)을 통해 받는다. 선착순 모집으로 조기 마감될 수 있으며, 부부 및 가족 참여자는 개별 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참가신청서는 홍천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참여마당>공지사항 또는 귀농귀촌종합센터 홈페이지 지자체관>지자체별귀농귀촌교육관>강원도>홍천군을 선택해 내려받을 수 있으며, 홍천군청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내려받을 수 있다. 선정자는 7월 14일 문자메시지로 개별 통보할 예정이며, 교육은 서석면 홍천귀농교육센터(체류형농업창업지원센터)에서 7월 21일부터 23일까지 2박3일 동안 진행된다.
귀농귀촌 전략, 농촌 문화 이야기, 농촌의 가치와 귀농·귀촌 등의 이론 교육은 물론 성공적으로 정착한 선배 귀농인의 농장과 농촌 비즈니스 현장 탐방을 통해 귀농·귀촌과 관련된 정보를 습득하고 홍천군을 이해하는 시간을 갖는다.
박승영 홍천군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예비·새내기 귀농·귀촌인에 대한 체계적이고 심도 있는 현장 교육을 통해 성공적인 귀농·귀촌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관심 있는 예비·새내기 귀농·귀촌인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홍천군은 코로나19로 2년간 중단됐던 귀농·귀촌학교의 운영을 지난달부터 재개했다. 6월 16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된 2022년 제1기 홍천군 귀농·귀촌학교에는 24명이 참가했으며, 접수가 조기 마감되어 귀농·귀촌에 대한 많은 관심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다. 올해는 4기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