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경기도, 경제 상황 악화 속 노인일자리 적극 지원 추진

중도 포기자 예산 활용한 노인일자리 참여자 4700여 명 추가 모집

입력 2022년07월13일 17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가 생활물가 상승 등 경제위기로 소득이 불안정한 도내 취약계층 지원책의 하나로 노인 일자리 확대 및 효율적 운영을 추진한다.

 

우선 도는 코로나19에 따른 활동 중단으로 참여시간이 부족한 노인일자리 참여자에 대해 1인당 배정된 활동 시간을 모두 소진할 수 있도록 근로시간 연장 적극 활용을 안내했다.


 

올해 노인일자리사업 목표치인 9만3,751명에 중도 포기자 발생 등에 따른 불용예산을 활용하면서 4,700여 명을 추가 모집해 일자리를 확대 추진한다. 증가하는 노인일자리사업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노인일자리사업은 점점 확대한다.

 

기존 노인일자리사업 수행기관을 현재 185개에서 추가 확보하고, 경기도형 좋은 노인일자리도 지속적으로 발굴한다. 도는 이러한 내용을 지난 6일 ‘2022년 노인일자리사업 시·군 온라인 정담회’에서 시·군에 공유했다.

 

조태훈 경기도 노인복지과장은 “급속한 고령화 및 높은 빈곤율과 함께 최근 겹친 물가상승 등 비상 경제상황에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생계안정을 위해 적극적인 국비 확보로 노인일자리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글=박영학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영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