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문화계, ‘얼리버드족’을 잡아라

공연, 전시, 박람회 등 모든 영역으로 확장

입력 2014년06월05일 20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직장인 서모씨(27)는 일명 얼리버드(early bird) 이다. 손꼽아 기다리던 전시회에 가기 위해 한 달 전부터 인터넷 사전등록을 신청해 남들보다 저렴하게 전시회를 즐기는 것은 물론, 영화·음악 페스티벌과 같은 문화·공연 티켓도 사전 예매를 통해 30% 이상 저렴하게 구입한다.

 

최근 서씨처럼 공연, 전시, 행사 등을 알뜰하게 즐기려는 실속파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이들을 잡기 위해 문화계의 발걸음이 분주해지고 있다. ‘얼리버드 족일찍 일어난 새가 먹이를 먼저 먹는다라는 속담에서 착안해 미리 부지런하게 움직일수록 가격 혜택은 물론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받는 사람들을 뜻한다. 과거 이들이 가장 많이 참여하는 상품은 주로 항공권이나 호텔 같은 여행상품들이 주를 이뤘으나, 최근 문화 영역으로 그 활동 범위를 넓혀가고 있다.

 

‘2014 서울국제도서전의 기획·홍보를 담당하는 대한출판문화협회 관계자는 서울국제도서전을 찾는 방문객 중 20% 이상이 사전등록에 참여하고 있다, “이를 통해 관람객은 가격혜택은 물론 다양한 이벤트를 경험할 수 있으며, 주최 측에서는 행사 전 관객 확보는 및 관심 고객들을 대상으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어 효과적이다고 말했다.

 

그렇다면 얼리버드 족에게 추천하는 공연, 전시 등은 무엇이 있을까?

 

618일부터 22일까지 총 5일간 열리는 국내 최대 책 잔치 ‘2014 서울국제도서전은 미리 사전에 예매권을 등록할 시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2014 서울국제도서전 홈페이지(www.sibf.or.kr)에서는 오는 610()까지 전시 관람을 위한 사전 등록 신청을 받고 있으며, 사전 입장 등록을 하면 500여 개의 국내외 출판사 부스 관람 및 도서전의 다양한 부대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홈페이지에 사전 입장 등록을 하고 등록 확인증을 출력해 가면 본인 확인 후 별도의 절차 없이 바로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사전 등록을 한 사람들 중 추첨을 통해 다양한 선물도 증정할 예정이다. ‘2014 서울국제도서전책으로 만나는 세상, 책으로 꿈꾸는 미래라는 주제로 618일에서 22일까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는 총 21개국의 국내외 출판사가 참여해 아동도서를 비롯한 인문사회, 과학, 문학, 예술, 철학 등 각 분야의 다양한 도서가 소개되고, 특별전시 및 다채로운 문화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Smart AD & Signage Fair 2014’는 스마트 광고가 적용된 디지털 사이니지의 제품과 서비스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전문 전시회로 92일부터 4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현재 온라인을 통해 사전등록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사전 등록 시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 스마트 광고와 관련된 모든 콘텐츠를 다루는 행사라는 점에서 관련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한편 SAS FAIR에서는 빠르게 성장, 변화하는 스마트광고 시장에서 함께 발전해 나갈 국내외 주요 광고 및 사이니지 관련 업체들은 물론 스타트업 기업들의 참가 신청을 받고 있다.

 

대한민국 음악 페스티벌의 시작이자 아시아 재즈의 허브인 자라섬 국제재즈페스티벌이 오는 103일부터 5일까지 경기도 가평과 자라섬 일대에서 열린다. 티켓 오픈은 610일 오후 2, 얼리버드 티켓 예매로 시작된다. 얼리버드 티켓은 3일권에 7만 원으로 일반 티켓이 9만 원인 것으로 볼 때 22%의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예매처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알려질 예정이다. 올해로 11주년을 맞은 자라섬 재즈는 작년 27만여 명으로 역대 최다 관객을 기록했으며, 총 누적 관객수 117만 명을 자랑하는 국내 최대 야외 음악 페스티벌이다.

 

이선균, 조진웅 주연의 범죄 액션, 영화 끝까지 간다군도: 민란의 시대와 함께하는 얼리버드 이벤트를 개최해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영화 끝까지 간다는 지난 522일부터 예매권 소진 시까지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홈페이지를 통해 끝까지 간다2인 이상 예매하는 관객에게 하정우, 강동원 주연의 군도: 민란의 시대예매권 1매를 추가로 증정하는 얼리버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는 총 1만 명의 대규모로 진행될 예정으로, 영화 끝까지 간다군도: 민란의 시대를 함께 즐길 특별한 기회를 제공해 뜨거운 관심과 참여 열기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안경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