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강남구, 아름다운 마무리 위한 '웰다잉' 특강 열어

매주 월요일 총 6회의 프로그램 진행

입력 2022년07월12일 12시4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 강남구가 행복하게 삶의 마무리를 준비하는 법을 알려주는 웰다잉(Well-Dying) 특강을 관내 60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7월 13일부터 18일까지 코엑스 강남힐링센터에서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 팬데믹 등으로 불안을 호소하는 어르신들이 죽음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에서 벗어나 행복하게 여생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


 

구는 사전 신청한 20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매주 월요일 총 6회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강남구는 마음행복 사회적협동조합, 법무법인 태림, 강남구 자원봉사센터와 협업해 ▲죽음에 관한 허심탄회한 대화 ▲유언장 작성 방법 강의 ▲나의 청춘 사진 촬영 등을 진행했다. 18일에는 마지막 회차로 ▲행복한 삶과 죽음을 위한 다짐 ▲묘비 작성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구는 지난 5월 맞춤형 그룹상담 ‘힐링터치 마음치유 프로젝트’를 운영하며 ‘아름다운 회자정리 프로그램’을 통해 시니어들의 심리적 안정과 사회적 관계 회복을 도운 바 있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웰빙(Well-being)이 2000년대 초의 트렌드였다면 이제는 죽음을 자연스러운 과정으로 인식하고 현재를 의미 있게 살아나가는 데 집중하는 웰다잉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며 “강남구는 시니어를 위한 특강과 일자리사업, 건강관리프로그램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확대해 관내 어르신들의 품격 있고 활력 넘치는 노년을 함께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글=이충렬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충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