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김포시, 치매 특화사업 프로그램 운영

6월 23일부터 9월 29일까지 주 1회 목요일 총 10회기에 걸쳐 실시

입력 2022년05월31일 11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 김포시보건소는 오는 6월 23일부터 관내 치유농장과 연계해 치매환자의 인지기능 향상과 정서적인 안정을 도모하는 농림치유프로그램 ‘농장가GO! 힐링하GO!’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농림치유프로그램은 6월 23일부터 9월 29일까지 주 1회 목요일 총 10회기에 걸쳐 경증치매환자 및 가족을 대상으로 협약한 치유농장에서 진행한다.


 

치유농장의 농작물을 활용한 버섯 피클, 천연 조미료 만들기, 쌀케잌 만들기 등의 음식 치유 활동과 식물을 활용한 천연 디퓨져, 꽃바구니 만들기, 난심기 등 정서치유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며, 한지 뜨기와 닥나무 공예품 만들기를 통한 협응력 향상 유도 등 농림자원을 매개로 한 다양한 내용을 제공한다.

 

이기모 북부보건과장은 “어르신들이 장기화된 코로나 블루를 해소하고 자연에서 치유하며 정서적 안정과 삶의 활력을 불어 넣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대상자들의 고립감을 해소하고 인지 건강을 치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