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평택시, 치매예방 위한 VR 인지재활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인지기능 개선 희망하는 만60세 이상 어르신이면 참여 가능

입력 2022년07월08일 09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 평택치매안심센터는 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컴퓨터, 가상현실 체험(VR)기기를 이용한 치매예방프로그램인 ‘VR 인지재활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VR 인지재활프로그램은 가상현실에서의 훈련을 통해 뇌의 비활성화 영역까지 자극해 치매를 예방하고 프로그램 진행 결과에 따라 맞춤형 운동·인지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현재 평택치매안심센터의 인지재활실에는 VR기기를 이용한 프로그램과 컴퓨터를 이용한 프로그램이 있으며, 시지각·기억력·집중력 등 인지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치매예방활동으로, 집중력 및 기억력 저하 등으로 인지기능 개선을 희망하는 만60세 이상 어르신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1회 활동에 소요되는 시간은 10분~30분이며 지속형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전, 부담 없이 체험하고자 할 땐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참여할 수 있다.

 

평택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VR기기, 컴퓨터를 활용한 인지훈련프로그램이 어르신의 지각 및 인지기능을 향상시키고 치매를 예방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