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경기도 안성시, 디지털역량강화교육 실시

디지털 체험존을 안성맞춤아트홀 주민편의동에 설치

입력 2022년07월08일 11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 안성시는 사회·경제적으로 디지털격차가 심화하는 것을 방지하고 시민들의 디지털 활용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누구나 집 근처의 가까운 디지털배움터에서 수준별 디지털 교육을 받을 수 있는 디지털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2020년부터 시작된 디지털역량강화교육은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만 진행됐으나 지난봄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됨에 따라 이달 초부터는 대면교육도 병행 실시되고 있다.


 

교육은 안성맞춤아트홀 전산교육장, 안성2동 주민자치센터, 안성3동 주민자치센터 등 총 3곳에서 진행되고 있다. 배움터별 교육과정은 디지털배움터 누리집 및 디지털배움터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수강을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시는 디지털역량강화교육의 일환으로 디지털 체험존을 안성맞춤아트홀 주민편의동 4층에 설치해 키오스크, AI 스피커, 태블릿PC 등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안성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민 여러분들이 원하는 교육프로그램을 더욱 다양하게 마련해 디지털 활용 능력 강화에 많은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글=정재우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재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