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와 (재)경남도평생교육진흥원은 2022년 하반기 ‘생애단계별 강좌나르미’ 신청자를 모집한다.
생애단계별 강좌나르미는 도민들의 평생학습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언제 어디서나 평생학습을 즐길 수 있는 학습자 중심의 맞춤형 평생학습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지난 2015년부터 시행해 오고 있다.
강좌는 생애주기별 총 5단계(유·아동, 청소년, 청년, 중장년, 노년)로 지원대상을 나누어 제공되며, 최소 7인 이상의 학습인원과 학습공간을 확보해 신청하면 심사를 통해 선정된 강의에 강사를 배정해 준다.
하반기 모집규모는 22개 과정으로, 신청한 강좌는 심사를 거쳐 선정할 계획이며, 9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된다. 상반기(3월, 6월) 진행한 강좌에서 55개 강좌에 540명이 참여하는 등 도민들이 원하는 강좌를 직접 신청해 지원받는다는 점에서 도민 참여와 교육만족도가 높은 사업이다.
신청은 (재)경남평생교육진흥원 누리집(https://www.gndamoa.or.kr/)을 통해 오는 7월 15일까지 가능하다. 사업 완료 후에는 강사들의 요구사항을 반영한 ‘강사역량강화교육’과 강사와 학습자들의 학습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교육수기집’을 발간할 계획이다.
이전 (재)경남평생교육진흥원장은 “경남도민들의 평생학습 길라잡이가 되어온 생애단계별 강좌나르미 지원사업은 학습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사업으로 앞으로 이 사업을 더 확대해 도민들의 행복한 평생학습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글=신호숙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