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충북도, 성인문해교육 활성화 사업 본격 추진

충북도평생교육진흥원을 광역 문해교육센터로 지정

입력 2022년07월01일 18시5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북도평생교육진흥원은 도내의 체계적인 문해교육 지원체계 구축 및 문해교육 활성화를 위한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진흥원은 시화전 및 문해한마당 개최, 학력인정 문해교육 교원 연수, 디지털 생활문해교육 확대 운영 등 광역 단위 문해교육 활성화를 위해 다방면으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충북도는 그동안 문해교육사업 추진 시 도내 민·관 문해교육기관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컨트롤 타워 부재에 따른 어려움이 있었으며 특히,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변화를 반영한 자동화-무인화 키오스크 및 스마트기기의 보편화에 대응하는 ‘디지털 생활 문해교육’ 확대가 절실히 필요했다.

 

이번 충북도의 광역 문해교육센터 지정으로 진흥원은 국비를 확보했으며, 도내 민간 문해교육기관 인센티브 지원사업 1차 심사 권한을 부여받게 된다.

 

또한 도민에게 체계적인 문해교육을 지원하고,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문해교육 콘텐츠 개발 및 보급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했으며 ‘디지털 생활 문해교육’을 확대하게 되어 도민들의 디지털 격차 해소와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조병철 충북도 청년정책담당관은 “이번 광역 문해교육센터 지정을 계기로 도민에게 성인문해교육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확산을 위해 힘을 쏟을 계획이다”며, “충북도평생교육진흥원이 광역 문해교육센터로서 요즘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에 대응해 우리 도민들이 일상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디지털-생활 문해교육을 체계적으로 추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글=신호숙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호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