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음성군, 비대면 심뇌혈관 건강교실 운영

다음 달 22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

입력 2022년03월30일 18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북 음성군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비대면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비대면 심뇌혈과 건강교실은 시·공간적 제약으로 만성질환 관리교육을 접하기 어려운 주민을 위해 모바일 앱(네이버 밴드)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만성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전문가의 비대면 교육(만성질환·영양 관리, 스트레칭 등) △건강꾸러미 제공을 통한 미션 수행 △사전·사후 건강검사와 설문조사를 통한 건강개선도 평가 등으로 구성됐다.

 

신청대상은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만성질환자와 고위험군이며, 운영기간은 다음 달 25일부터 7월 말까지이다. 모집기간은 다음 달 22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신청방법은 전화(043-871-2093) 또는 QR코드를 통한 온라인 신청만 할 수 있다.

 

전병태 음성군보건소장은 “비대면 방식의 건강증진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의 장기화로 자칫 소홀할 수 있는 만성질환자와 고위험군 관리에 힘써 군민의 건강과 행복한 삶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