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울산시, 찾아가는 키오스크 일일투어 교육 추진

6월 20일~8월초…복지관, 경로당 등 대상

입력 2022년06월20일 17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울산시는 디지털 교육으로부터 소외된 어르신들을 위해 ‘찾아가는 키오스크(무인 주문기·단말기) 일일투어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시민 누구나 쉽게 무료로 디지털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디지털 역량강화 사업 일환으로 계획됐다.


 

교육기한은 6월 20일부터 8월초까지이며 대상은 노인복지관, 경로당 등이다. 교육내용은 자체 제작된 교육 맞춤형 무인주문기에 일상생활에서 자주 사용되는 무인민원발급, 은행, 카페, 음식점, 교통 등의 활용 방법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디지털 기기 이용에 어려움을 느끼거나 디지털 기기를 더 능숙하게 다루고 싶은 어르신들은 누구나 교육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울산시는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해 디지털 기초‧생활‧심화‧특별로 구성된 ‘실생활 맞춤형 교육’과 인공지능(AI) 스피커, 가상현실(VR) 기기 등으로 구성된 ‘디지털 체험존 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디지털 배움터 교육에 대한 자세한 정보 및 신청은 디지털배움터 누리집(www.디지털배움터.kr) 또는 콜센터(☎1800-0096)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정재우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재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