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경남 고성군 어르신센터, ‘어르신 지킴이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서포터즈 봉사자 20여명 참석

입력 2022년06월08일 20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남 고성군 어르신센터는 7일 서포터즈 봉사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르신 지킴이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은 어르신센터 활동 영상 시청, 봉사자 소개, 봉사자 조끼 착복식, 봉사자 선서, 자원봉사 기본교육 및 안전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어르신 지킴이 서포터즈는 어르신센터 치매예방프로그램 도우미 활동, 치매인식개선 캠페인 활동 등 지역의 노인복지서비스를 한층 확대·강화하기 위해 지역 내 학생, 주부 등 다양한 연령층으로 구성한 자발적 봉사단이다.

 

최혜숙 복지지원과장은 “코로나19로 미루어 왔던 어르신 지킴이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하게 돼 기쁘다”며 “다양한 연령대로 이루어진 서포터즈 봉사자들이 앞으로 우리 사회의 치매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개선하는 데 큰 역할을 해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고성군 어르신센터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어르신의 돌봄과 사회교류 증진 활동으로 노인복지서비스 기능을 강화하고, 치매어르신 발견 및 치매예방사업을 추진해 경남형 치매 관리체계의 1단계 역할을 하고 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