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인천 서구, “걸으며 치매예방+치매인식개선 함께해요”

5월 한 달간 20만보 걷기 도전, 선착순 1,000명에게는 상품권

입력 2022년04월28일 12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 서구는 5월부터 ‘치매 애(愛) 희망을 나누다’ 한마음 치매 극복 걷기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서구치매안심센터는 구민들이 치매예방에 좋은 ‘걷기’를 실천하면서 치매와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이번 챌린지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치매예방에 관심 있는 주민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모바일 걷기 플랫폼인 ‘워크온’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센터는 5월 한 달간 20만 보를 걸은 후 서구치매안심센터 카카오톡 채널로 치매극복 메시지를 전달하는 선착순 1,000명에게 1만 원 상당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서구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따뜻한 봄날 진행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치매의 부정적 인식이 개선되고 치매를 함께 예방하고 극복해 낼 수 있다는 사회적 연대 분위기가 조성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참여 방법은 ①워크온 앱 설치 ②커뮤니티 ‘인천광역시 치매극복 걷기행사-서구’ 가입 후 챌린지 신청 ③5월 한 달간 20만보 걷기(하루 1만보 제한) ④카카오톡 채널 ‘서구치매안심센터’ 친구 추가하고 치매극복 메시지 보내기 순으로 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서구치매안심센터 또는 서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