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정읍시, ‘건강 드림 교실’로 시민 활력 재충전

만성질환 유증상자 등 성인 40명 대상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

입력 2022년06월16일 09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북 정읍시보건소가 시민의 건강증진과 우울감 해소를 위한 비대면 운동프로그램 ‘2022 온통(On通) 건강드림교실’을 마무리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보건소 내 다수의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이 중단됨에 따라 건강관리사업의 공백을 해소하고 주민간 건강 격차를 최소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건강드림교실은 지난 3월 14일부터 6월 15일까지 13주간에 걸쳐 진행됐으며, 체중조절 희망자와 만성질환 유증상자 등 지역 내 거주하는 성인 40명이 참여했다.

 

프로그램은 신청자별 사전검사(인바디 측정, 1:1 맞춤형 운동처방 및 영양상담 등)와 주 1회 한방진료(침 요법, 상담 등), 주2회 전신순환체조, 스트레스 해소와 정서안정을 위한 공예교실이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스마트폰을 통한 화상교육으로 원하는 장소에서 전문강사의 실시간 운동교육에 참여했다.

 

프로그램 운영결과 참여자들의 평균 비만도는 0.34kg/㎡ 감소하고, 체지방량은 0.72kg/㎡가 감소했다. 반면, 근육량은 0.15kg이 증가해 참여자들의 건강생활실천에 도움을 준 것으로 나타났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간적 제약이 많은 직장인을 위해 다양한 비대면 건강프로그램을 운영해 시민들이 일상에서 활력을 얻고 건강한 생활을 실천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