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는 노인층의 소비자피해 예방 및 역량강화를 위해 ‘찾아가는 어르신(실버) 소비자교육’을 추진한다.
울산시에 따르면 지난해 ‘1372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상담 품목중 60대 이상 어르신소비자 상담 품목으로는 유사투자자문이 가장 많았으며 그 다음으로 이동전화서비스, 건강기능식품 순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올해 교육은 지난해 상담결과를 반영해 유사투자자문, 이동전화서비스, 건강기능식품관련 실제 피해사례와 주의사항 등으로 구성했다. 이번 교육은 어르신들이 모이는 기관 및 단체 등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6월 7일부터 20일까지 울산시 소비자센터 누리집(www.ulsan.go.kr/consumer) 및 전화(052-229-2888)로 접수하면 된다.
교육은 신청기관으로 소비자교육 전문 강사가 방문해 진행되며 교육비용은 무료이다. 올해 찾아가는 어르신(실버) 소비자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울산시 소비자센터에 전화(052-229-2888)로 문의하면 된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