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맞춤형 선도모델 노인일자리 창출

쌍용C&E동해공장과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22년05월30일 14시1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쌍용C&E동해공장과 5월 30일 강원도 동해시에 위치한 쌍용C&E동해공장 대회의실에서 ‘사회서비스형 선도모델 노인일자리 시범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회서비스형 선도모델 일자리는 정부의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중 하나로 노인일자리사업 예산과 외부자원을 적극 매칭해 역량과 전문성이 있는 신노년 맞춤형 일자리를 창출하는 사업이다.


 

협약식에는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강원지역본부 신상훈 본부장과 쌍용C&E동해공장 김재중 공장장이 참여했다.

 

양 기관은 쌍용C&E 동해공장이 소재한 강원도 동해시 삼화동 거주지역의 생활환경 개선을 위한 노인일자리 창출에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쌍용C&E 동해공장이 예산을 지원하고 삼화동 지역에서 사업을 수행한다. 양 기관은 이번 사업결과를 면밀히 검토해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신상훈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강원지역본부 본부장은 “이번 협약은 강원지역 민간기업 ESG경영과 노인일자리 협업의 첫 번째 결실로 매우 뜻깊은 사업이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민간분야 ESG협업이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글=김병헌 기자(bhkim4330@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병헌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