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부산 북구, 신중년 희망매니저 대상 역량강화 교육 실시

심리적 위로와 힐링의 시간 가져

입력 2022년05월20일 11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부산 북구는 16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희망매니저를 대상으로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북구 희망매니저는 복지 분야에 종사했던 신중년들에게 전문성과 경륜을 활용할 수 있는 일자리를 제공하고 더불어 복지대상 가정방문, 안부전화, 복지서비스 연계, 사회적 관계 형성 지원 등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복지코디네이터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희망매니저들이 업무에서 받는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내면의 이해와 공감을 통해 긍정적인 감수성을 높여 복지코디네이터로서 취약계층 주민들에게 행복의 메시지를 전달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교육에 참여한 희망매니저들은 ‘나’ 공감하기, ‘나’의 에너지 공유하기, 참여자간 감정 청취 및 위로하기 등 심리적 위로와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날 구에서 추진하고 있는 커뮤니티케어 사업 전반에 대한 안내와 찾아가는 보건복지업무 이해, 방문상담 활동사례 공유 등 희망매니저 업무역량 향상을 위한 교육도 함께 실시되었다.

 

교육에 참석한 희망매니저는 “이번 교육으로 긍정적인 에너지를 서로 공유함으로써 업무에 대한 자신감과 자긍심을 다시 한번 가지게 되었다”면서 “따뜻하고 열린 마음으로 우리 이웃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희망매니저가 되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글=이충렬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충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