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익산시, ‘어르신건강관리서비스’ 사업 재개

만성질환·건강행태개선 필요한 어르신 대상으로 스마트폰 연계 건강 관리

입력 2022년05월20일 21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북 익산시는 인공지능·사물인터넷(AI·IoT) 기반 어르신건강관리서비스 시범사업을 재개한다.

 

AI·IoT 어르신건강관리서비스 시범사업은 스마트폰과 건강측정기기(블루투스 혈압계, 혈당계, 체중계, 활동량계)를 연동해 ‘오늘건강’ 어플을 통해 어르신의 건강상태를 시스템에서 모니터링해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보건소 전문인력이 시스템을 통해 어르신의 혈압, 혈당수치가 이상이 없는지 확인하며 만성질환관리 및 건강행태개선을 유도하게 된다.

 

사업대상은 만성질환 관리와 건강행태개선이 필요한 65세 이상 어르신으로 사업에 제공되는 기기들과 연동이 가능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있으면 된다. 독거어르신 또는 고혈압, 당뇨 등 건강위험요인이 1개 이상인 어르신을 우선순위로 선정한다.

 

 

비대면 건강관리서비스를 통한 미션 실천 시 포인트가 적립되며 6개월 후 재참여 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이진윤 보건소장은 “어르신들이 더 건강하게 노년을 즐길 수 있도록, 자발적 만성질환관리를 위한 건강한 습관을 만드는데 보건소가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글=정재우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재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