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남원시,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치매역량강화교육 실시

교육대상은 11개소 요양보호사와 생활지도사 303명

입력 2022년05월19일 21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북 남원시치매안심센터가 27일까지 치매환자에게 투약관리 및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대상 치매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교육대상은 장기요양기관과 노인맞춤돌봄기관 등의 11개소 요양보호사와 생활지도사 303명이다.


 

이번 교육은 남원시 치매환자 중 재가환자들의 치매치료제 복용지원 등의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중증으로의 이행기간을 지연시키기 위해 남원시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종사자의 역량 강화를 위해 남원시치매안심센터 도입한 차별화된 치매환자 관리방안이다.

 

교육내용은 치매환자와의 의사소통, 환자 증상별 대처방법, 치매약 복용의 중요성, 치매가족에 대한 이해와 옹호적인 태도 등의 내용을 다루고 있어 현장 종사자들이 치매환자와 가족에 대한 이해와 옹호적인 태도 확립하며 돌봄의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교육 마지막에는 종사자들의 현장에서의 고충과 애로사항 등에 대한 질의응답이 자유롭게 이루어져 종사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남원시치매안심센터는 치매역량강화 교육을 단계적으로 실시해 업무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보다 양질의 돌봄서비스 제공 및 치매환자 투약관리를 통해 치매환자 중증 증상을 예방 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용재 남원시치매안심센터장은 “치매환자와 가족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현장에서 치매환자와 직접 접촉하는 장기요양기관 종사자들의 역량이 매우 중요하다”며 “종사자들에 대한 치매 역량강화교육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겠다”고 말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