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인천 계양구, 효 실천 위생업소 확대·지정 운영

올해 11개 업소 확대 발굴해 지난해 62개소서 73개소로 늘어나

입력 2022년04월16일 12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만70세 이상 어르신에게 이용요금을 할인해주는 계양구 내 ‘효 실천 위생업소’가 올해 73개소로 확대되었다.

 

인천 계양구는 지난 14일 구청 소회의실에서 8개 업소가 참여한 가운데 효 실천업소 지정식을 갖고 지정증과 표지판을 전달했다고 15일 밝혔다.


 

효 실천 위생업소는 만70세 이상 어르신들이 지정업소를 이용할 때 10~50% 정도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해 어르신들에게 경제적 도움을 드리고자 하는 제도다. 계양구는 2017년부터 효 실천 위생업소를 선정해 올해 3월까지 이·미용업 53개소, 목욕업 3개소, 세탁업 6개소 등 총 62개소를 지정·운영해 좋은 평가를 받아왔다.

 

계양구는 효 실천 위생업소에 홍보물품 지원, 지정업소 홍보와 우수업소 표창 등으로 참여 의욕과 자긍심을 높이고 사업 효과 분석, 다양한 의견 수렴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위생업소 서비스를 개선하고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만70세 이상 어르신은 신분증을 지참해 방문하면 이들 지정업소에서 이·미용, 목욕, 세탁 등의 서비스를 정상 요금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효 실천 위생업소 입구에는 표지판이 부착되어 어르신들이 쉽게 찾아볼 수 있으며 계양구청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구 관계자는 “지역 어르신들의 경제적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릴 수 있는 따뜻한 나눔 실천에 동참해준 업소 관계자들께 감사드린다”며, “효 실천 위생업소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어르신들이 존경받는 지역 사회문화를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글=이충렬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충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