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양평군, 고령자 맞춤형 주거환경개선 위한 ‘유니버셜디자인 컨설팅’ 실시

사업대상은 만65세 이상 노인이며 소득수준 제한 없어

입력 2022년04월28일 13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 양평군은 지난 27일, 고령자 맞춤형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유니버셜디자인 컨설팅’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고령자의 신체적 조건·생활습관 등을 고려해 안전바 설치 위치·문손잡이 변경·단차제거 등 자택 내 안전한 생활을 위한 컨설팅을 실시하고, 컨설팅 결과를 제공하면서 집 내부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한 안전교육도 함께 진행하는 사업이다.


 

사업대상은 만65세 이상 노인이며 소득수준 제한은 없다. 접수는 주소지 관할 읍·면사무소 (찾아가는) 복지팀으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이날 컨설팅을 받은 대상자는 “최근 수술 후 집 내부에서 이동하는 것에도 큰 힘이 들어 화장실 가는 것조차 무서웠는데, 이동동선을 고려해 안전바 위치를 정해주고 안전사고예방을 위해 설치해야 할 것들을 알려주니 뭘 해야 할지 몰라 엄두조차 못 내던 공사를 진행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양평군은 이번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의 자택 내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살던 곳에서 자립적으로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글=이충렬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충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