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안성시, 치매극복 선도도서관 추가 지정

안성시도서관, 치매 정보 허브 역할 동참

입력 2022년04월15일 12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 안성시보건소는 안성시 내 △아양도서관 △공도도서관 △진사도서관 △일죽도서관 △보개도서관 총 5개 도서관을 치매극복 선도도서관으로 추가 지정하고 지난 13일 현판 전달식을 가졌다.

 

치매극복 선도도서관은 지역 주민의 접근성이 높은 공공도서관에 치매도서코너를 설치하고 치매와 관련된 정보를 전달해 치매친화적인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치매안심센터와 공공도서관이 협력하는 사업이다.


 

지난 2019년에 안성시립중앙도서관이 치매극복 선도도서관 1호로 지정돼 현재 치매관련 신간도서 및 중앙치매센터 간행물 등을 비치한 치매도서코너가 활발히 운영되고 있으며, 이번 추가 지정된 5개 도서관이 치매극복을 위한 공공도서관으로서의 역할에 동참하게 된다.

 

안성시보건소 관계자는 “지역주민이 최신의 치매정보를 가까운 공공도서관에서 쉽게 접할 수 있게 돼 인식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며, “치매극복을 위한 도움을 줄 단체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치매극복 선도단체 및 치매안심가맹점 참여를 원하는 경우 안성시치매안심센터(☎031-678-3004)로 신청할 수 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