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구리시, ‘치매돌봄 기억사랑지킴이’ 역량 강화 교육 실시

치매어르신 맞춤형 사례관리 위한 말벗 및 인지·신체강화 전문교육

입력 2022년04월12일 22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 구리시는 4월 6일부터 8일까지 치매안심센터 교육실에서 ‘치매돌봄 기억사랑지킴이’ 30명을 대상으로 10회기에 걸쳐 치매돌봄 전문인 양성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기억사랑지킴이는 치매로 진단받고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치매환자 중 독거, 부부치매, 노인 부부 등 돌봄사각지대에 있는 치매환자 120명과 1:1 연계를 통해 맞춤형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노인일자리사업이다.


 

주1회 정기적 방문 및 전화상담을 통해 인지강화·신체활동 훈련서비스 제공, 말벗 서비스 및 안부 확인, 대상자 요구 파악 등 맞춤형 사례관리를 지원한다. 치매안심센터는 이들을 대상으로 월 1회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하며 돌봄에 대한 이해와 돌봄 역량 향상에 기여한다.

 

안승남 시장은 “치매진단을 받은 독거 및 노인부부 등 취약계층의 사회적 고립을 해소하고 돌봄부담을 줄이기 위해서는 역량 있는 전문인력 양성과 지원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며 “지역사회 모든 일원이 치매환자들에게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치매라는 질병을 극복해 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시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