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한강에서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을 보는 것은 너무나도 일상적인 일이 됐다. 최근에는 타프나 해먹까지 활용하며 더욱 전문적이고 여유로운 캠핑을 즐기는 ‘나들이 캠핑족’이 늘어나고 있다.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에서 조사한 결과 최근 2주간 팝업텐트, 그늘막 등 간편한 캠핑 관련 카테고리의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약 15% 정도 늘어난 것으로 확인됐다. 뿐만 아니라 보다 전문적인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도 늘어나면서 같은 기간 타프 제품 중 인기 상품인 ‘버팔로 패밀리 렉타 타프’ 경우 전달 동기대비 매출이 17% 이상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사진제공: 바우스
실제로 캠핑을 자주 즐기는 나들이 캠핑족 A씨는 “처음에는 텐트만 구입해서 간단하게 나들이 겸 캠핑을 즐겼으나 타프나 해먹을 준비해 근거리 캠핑을 떠나면 휴양지에 온 기분도 들어 주변 지인에게 관련 상품을 많이 권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닷컴에서는 오는 5월 31일까지 진행하는 ‘Outdoor Party! Spring 2014!’ 기획전을 통해 텐트, 타프, 해먹, 간이의자, 테이블, 화로 등 다양한 캠핑용품들을 소개한다. 입문자를 위한 간단한 캠핑용품부터 전문가용 상품까지 소개하고 있어 캠핑족에게 많은 인기가 예상된다.
MD 추천상품으로는 펼치기만 해도 바로 설치되는 팝업텐트로 결로나 우천 시에도 사용 가능한 방수 소재를 사용하여 유용한 ‘마운틴스토리 컴포트 팝업텐트’, 유럽에서도 인정받은 에어쿨링 시스템으로 한여름에도 시원한 환경을 만들어주는 ‘퀘차 프랑스 데카트론 팝업텐트’, 전문 오토캠핑 타프로서 완벽한 그늘막을 보장하는 ‘버팔로 패밀리 렉타타프’ 등이 있다. 간편하게 휴양지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아마조나스 살사 레인보우 해먹’ 역시 주목할 만한 제품이다.
롯데닷컴 패션의류팀 이중혁 MD는 “몇 해 전부터 캠핑이 인기를 끌면서 보다 전문적으로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5월초 긴 연휴의 영향으로 나들이 캠핑용 상품의 판매율이 조금씩 증가하고 있으며 6월 연휴와 본격적인 캠핑 시즌이 다가오면서 관련 용품의 판매추이가 지속적으로 상승할 것”이라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