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집 앞 ‘나들이 캠핑족’ 증가

도심에서도 즐길 수 있는 간편한 캠핑 상품 인기

입력 2014년05월12일 09시4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이제 한강에서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을 보는 것은 너무나도 일상적인 일이 됐다. 최근에는 타프나 해먹까지 활용하며 더욱 전문적이고 여유로운 캠핑을 즐기는 나들이 캠핑족이 늘어나고 있다.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에서 조사한 결과 최근 2주간 팝업텐트, 그늘막 등 간편한 캠핑 관련 카테고리의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약 15% 정도 늘어난 것으로 확인됐다. 뿐만 아니라 보다 전문적인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도 늘어나면서 같은 기간 타프 제품 중 인기 상품인 버팔로 패밀리 렉타 타프경우 전달 동기대비 매출이 17% 이상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사진제공: 바우스  

실제로 캠핑을 자주 즐기는 나들이 캠핑족 A씨는 처음에는 텐트만 구입해서 간단하게 나들이 겸 캠핑을 즐겼으나 타프나 해먹을 준비해 근거리 캠핑을 떠나면 휴양지에 온 기분도 들어 주변 지인에게 관련 상품을 많이 권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닷컴에서는 오는 531일까지 진행하는 ‘Outdoor Party! Spring 2014!’ 기획전을 통해 텐트, 타프, 해먹, 간이의자, 테이블, 화로 등 다양한 캠핑용품들을 소개한다. 입문자를 위한 간단한 캠핑용품부터 전문가용 상품까지 소개하고 있어 캠핑족에게 많은 인기가 예상된다.

 

MD 추천상품으로는 펼치기만 해도 바로 설치되는 팝업텐트로 결로나 우천 시에도 사용 가능한 방수 소재를 사용하여 유용한 마운틴스토리 컴포트 팝업텐트’, 유럽에서도 인정받은 에어쿨링 시스템으로 한여름에도 시원한 환경을 만들어주는 퀘차 프랑스 데카트론 팝업텐트’, 전문 오토캠핑 타프로서 완벽한 그늘막을 보장하는 버팔로 패밀리 렉타타프등이 있다. 간편하게 휴양지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아마조나스 살사 레인보우 해먹역시 주목할 만한 제품이다.

 

롯데닷컴 패션의류팀 이중혁 MD몇 해 전부터 캠핑이 인기를 끌면서 보다 전문적으로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5월초 긴 연휴의 영향으로 나들이 캠핑용 상품의 판매율이 조금씩 증가하고 있으며 6월 연휴와 본격적인 캠핑 시즌이 다가오면서 관련 용품의 판매추이가 지속적으로 상승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신호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