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스마트폰 사용 어려우신가요?…해남군, 디지털 체험존 운영

문화예술회관 로비 디지털 체험존 운영, 상시교육도 운영

입력 2022년04월23일 12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남 해남군은 스마트폰 활용 등 디지털 기술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군민을 대상으로 디지털 체험존을 운영한다.

 

디지털 체험존은 평소 주변에 물어보기 어려웠던 디지털 관련 사소한 질문을 해결해 주는 것은 물론 다양한 디지털 기기 체험이 가능한 체험부스가 마련돼 있다. 체험존의 위치는 해남문화예술회관 로비이며, 5월 18일까지 운영된다.


 

강사와 서포터즈가 상시 배치돼 스마트폰·키오스크 활용법, 군민전용앱 ‘해남소통넷’ 설치방법 및 사용법, 디지털 기기 체험 등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전에 별도의 신청 없이 방문해도 교육자의 수준과 요구에 맞춘 맞춤형 상담 서비스와 일대일 교육이 가능하다.

 

또한 추가로 정기적인 디지털 교육을 원하는 경우에는 인터넷(http://디지털배움터.kr)과 전화(☎1800-0096)를 이용해 교육과정을 신청하면 된다. 해남군내 디지털배움터 지정기관인 해남군청, 해남노인종합복지관, 해남군다문화센터, 삼호학당, 해남군장애인종합복지관, 현산면주민자치센터 중 원하는 기관을 지정해 교육을 들을 수 있다.

 

신청이 어려울 경우 해남군 정보통신팀(☎061-530-5299, 5461)으로 문의 가능하며, 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서도 교육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명현관 군수는 “디지털 취약계층이 디지털 체험존을 통해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경험하고 정보격차가 해소될 수 있도록 소통하는 해남, 함께하는 해남을 위해 맞춤형교육을 더욱 확대하겠다”고 전했다.

 

글=정재우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재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