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익산시, 어르신 위한 다양한 문화프로그램 운영

5월부터 11월까지 총 43회 프로그램 운영

입력 2022년04월06일 00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북 익산시는 어르신들의 건강한 일상생활 영위를 위해 다양한 여가활동 지원에 나선다.

 

익산문화원은 한국문화원연합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어르신문화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돼 ‘어르신 문화예술 활동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어르신문화프로그램은 어르신의 문화 향유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문화예술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익산문화원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어르신들의 침체돼 있는 문화예술 활동을 활성화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공연 콘텐츠 기획 및 운영 지원을 목표로 ‘어쿠스틱 라이프(하모니카와 만돌린·포크기타의 콜라보)’를 실시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40여 명 어르신들은 5월부터 11월까지 공연기획 단계에서부터 준비하여 교육 및 합주의 모습과 매월 넷째 주 문화가 있는 날 진행되는 공연 모습을 영상으로 담아낼 예정이며, 영상은 익산문화원 유튜브 및 네이버 블로그에 게재된다.

 

이재호 익산문화원장은 “코로나19 상황이 하루빨리 안정화돼서 모든 국민들의 삶이 정상화되고 주체적인 문화활동이 이루어지기를 바란다”며 “어쿠스틱 라이프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의 길어진 일상과 신체적 노화로 인한 노인 우울증을 예방하고 삶의 생기를 더하여 건강한 노인의 삶과 자아존중감이 향상되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글=박희숙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희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