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다양한 정부 지원 창업자금, 어떤 것이 있을까

중소기업청, 창업자 연대보증 면제제도 확대 실시

입력 2014년05월07일 20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최근 창업자들이 크게 늘어나는 양상이 보이면서, 정부에서도 성공적인 창업의 확대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다양한 창구로 창업자금을 지원하고 있다. 자격만 된다면 얼마든지 창업자급 지원정책을 이용할 수 있으므로 알아두는 것이 좋다.

 

우선 중소기업청에서는 올해부터 우수 인력의 창업을 활성화하고 재도전의 제도적 장벽을 완화하기 위한 창업자 연대보증 면제제도를 확대 실시하고 있다.

사진제공: 스포카  

중소기업청은 지역신용보증재단이 지역 내 역량 있는 소기업·소상공인에게 제공하는 신용보증에 대한 연대보증 면제제도를 시행한다고 지난 420일 밝혔다. 이 면제제도는 창업 실패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우수 기술이 원활하게 사업화될 수 있는 창업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것으로, 제조업과 지식서비스업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다.

 

또 중소기업진흥공단과 소상공인지원센터, 벤처캐피탈에서는 창업을 위한 자금을 지원 받을 수 있다. 중소기업청에서는 중소벤처 창업자금을, 소상공인진흥원에서는 소상공인 창업 및 경영자금, 장애인 자영업 창업자금을 지원해 준다.

 

중소기업진흥공단에서는 중소벤처 창업자금을 지원하고, 기술보증기금에서는 투/융자 지원, 신용보증기금에서는 신용 보증 및 상담을 지원한다. 여성 창업자라면 한국 여성경제인협회의 저소득 여성가장 생계형 창업자금을 지원 받을 수 있고, 근로복지공단에서 지원하는 실직여성가장창업자금, 여성가족부의 여성기술인력 창업자금 지원도 받을 수 있다.

김창규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