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울산 동구, 중장년 1인 위기가구 지원 나서

만40세부터 64세까지 동구지역 중장년 1인가구 1만여 세대

입력 2022년03월14일 22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울산 동구청이 중장년 1인 위기가구를 돕기 위한 고독사 예방대책을 수립해 추진한다.

 

이 사업은 상대적으로 복지사각지대에 놓여 있던 중장년층 1인가구를 대상으로 고독사를 예방하고 사회적 고립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하는 맞춤형 사례관리사업이다.


 

공공·민간기관, 지역주민과 협력해 위기가구를 적극 발굴해 일자리지원, 심리상담, 건강지원 등 기존의 복지 서비스를 대상자에게 안내 및 제공하는 사업으로 울산화정종합사회복지관이 위탁해 추진한다.

 

대상은 만40세부터 64세까지의 동구지역 중장년 1인가구 1만여 세대로, 동구지역 전체 세대 수 중 15%가 중장년 1인가구여서 선제적인 복지지원 차원에서 지난 2020년 상반기부터 연중 사업으로 추진 중이다.

 

동구청은 이와 함께 카카오톡 ‘울산동구 희망복지톡’을 통해 비대면으로 24시간 접수 및 상담(평일 9시~18시)도 받고 있다.

 

동구청 관계자는 “중장년층 1인 위기가구의 복합적 문제를 해결해 고독사를 예방하고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복지사회를 구현하고자 이번 사업을 추진한다”고 말했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