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광명시 노인위원회, 본격 활동 시작

광명시, 작년 31개 정책 중 23개 사업을 올해 노인정책 반영

입력 2022년03월12일 16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 광명시는 1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2년 광명시 노인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노인위원회 공동위원장인 박승원 광명시장, 노인위원회 위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요셉 한국웃음연구소 소장 특강, AI돌봄로봇 ‘광명이’ 사용법 교육, 노인위원회 연간 활동 계획 안내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올해 노인위원회는 노인정책 사업의 추진·수행 및 발굴에 관한 사항 등에 대해 폭넓게 논의하고 제안하는 역할을 수행하며 4차례 분과 회의를 거친 후 정책 제안 발표회를 통해 내년도 사업에 반영할 계획이다.

 

광명시는 작년 정책 제안 발표회에서 제안된 31개 정책 중 23개 사업을 올해 노인정책에 반영해 추진 중이다.

 

이중 ▲어르신 문화·체육 오락(Oh!樂)사업 ▲어르신 인생노트 사업 ▲홀몸 어르신을 돌보는 반려로봇 '광명이' ▲하안노인종합복지관 VR 치매예방기기 도입 ▲경로당 및 홀몸 어르신 소화기 지원 ▲노인위원회 사랑의 텃밭 가꾸기 등 8개 사업을 신규로 추진하는 등 노인위원들의 정책 제안을 적극 반영하고 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작년에 노인위원회에서 좋은 제안을 많이 해주셔서 올해 정책에 반영해 추진하고 있다. 광명시 노인정책 수립에 함께 노력해 주셔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올해도 광명시 노인복지 예산이 효율적으로 쓰일 수 있도록 힘써주시고 시도 노인위원회의 의견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는 노인위원회 운영 이외에도 광명 건강케어센터 건립, 광명시니어클럽 운영, 어르신복지사각지대 발굴 지원단 운영,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 확대, 화성 함백산 추모공원 운영, 지역봉사지도원 운영, 무료 경로식당 지원, 3세대 효행장려금지급, 저소득 노인가구 건강보험료 지원 등 다양한 노인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글=이충렬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충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