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하남시, "신중년 대학에서 인생 2막 준비하세요"

3월 11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

입력 2022년03월01일 21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 하남시는 관내 신중년을 대상으로 하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인 신중년 대학 수강생을 오는 3월 11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중년 대학은 인생 후반전을 준비하는 신중년의 행복과 주도적인 사회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평생학습의 네 기둥을 모티브로 배움학(알기위한 학습), 실천학(행동하기 위한 학습), 함께학(더불어 살아가기 위한 학습), 자기학(존재하기 위한 학습) 등 4개 학과로 운영한다.


 

수강료는 무료(단, 교재비, 재료비 일부 자부담)이며 50∼70세의 하남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전체 모집인원은 180명이다. 모집을 통해 선발된 교육생들은 3월 23일 개강 특강을 시작으로 7월까지 과정별로 진행되는 교육을 받으며 인생2막을 준비하게 된다.

 

교육과정은 ▲라이브커머스 모바일 쇼호스트 양성과정 ▲체스지도사 자격 과정(민간) ▲실버체조체육지도사 자격 과정(민간) ▲바리스타2급 자격 과정(민간) ▲어린이책스토리텔러 자격 과정(민간) ▲이심전심 동의 귀감 ▲세대 간 소통의 비밀 ▲오감 만족 힐링 테라피 ▲영화로 보는 생애주기 ▲그림심리검사의 이해 등으로 구성돼 있다.

 

최용호 평생교육과장은 “신중년 대학 교육을 통해 신중년의 학습 요구를 충족시키고 하남의 5060 신중년이라면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평생학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앞으로도 평생학습 저변확대 및 지원체계를 강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글=박희숙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희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