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해남군, 귀향귀촌 길잡이 ‘SNS 동네작가’ 모집

SNS로 귀향귀촌 지역정보 소개 ‘동네작가’ 운영

입력 2022년02월26일 18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남 해남군은 도시민의 농촌 유치를 지원하기 위해 관내 주민을 대상으로‘귀향귀촌 동네작가’를 운영한다.

 

귀향귀촌 동네작가는 지역 주민들이 SNS를 통해 살고 있는 마을을 소개하고, 농촌생활과 영농현장 등 다양한 지역정보를 알리게 된다.


 

특히 선배 귀향귀촌인의 귀농귀촌 사례, 공동체 활동 등 경험을 생생하게 전달함으로써 귀향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들에게 현장 정보를 직접 전달할 계획이다.

 

신청자격은 글 작성, 이미지 편집이 가능하고 블로그, 페이스북 등 SNS 운영경험이 있는 군민이다. 3월 4일까지 해남군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에 따라 신청서를 작성하고 인구정책과 귀농귀촌희망센터를(☎061-531-4272)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동네작가로 선정되면 콘텐츠 1건당 4만 원씩 월 5건 한도로 활동비를 지급하며, 제작된 콘텐츠는 해남군 홈페이지, 귀농귀촌종합센터, 귀농귀촌 사례집 등에 게재돼 귀농어·귀촌인의 안정정착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활용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귀향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에게 생생한 현장 정보를 전달하는 길잡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동네작가 모집에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글=박희숙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