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영광군, 공립요양원 건립 설계 공모한다

4월 8일까지, 노인가정과 방문접수

입력 2022년02월28일 18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남 영광군은 2023년 준공을 목표로 하는 ‘영광군 공립요양원 건립’ 설계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백수읍 논산리 금정마을에 신축하는 공립요양원은 건축면적 2,228㎡(2층) 건물 1개 동 규모의 요양시설과 쉼터·주차장 등 부대시설을 갖춰 2023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한다.


 

설계 공모의 공고기간은 3월 4일까지이며 영광군 누리집(홈페이지)과 조달청 나라장터에 등록하고 모집한다. 작품접수 마감은 4월 8일 오후 5시까지이며 군청 노인가정과 방문접수만 가능하다. 적격심사를 거쳐 당선작은 4월 19일까지 군 누리집(홈페이지)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당선작 1위는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계약권이 부여되고 보상금은 우수작 1,040만 원, 가작은 780만 원이다. 일반설계 공모로 공모작 모두를 심사해 건축물 또는 공간 환경을 건축하거나 조성하기 위한 설계안을 선정한다.

 

한편, 영광군 공립요양원 신축사업은 전문화된 장기요양 인프라를 구축하고 치매어르신의 기능상태, 특성 등을 고려한 창의적이고 우수한 기능을 갖춘 요양원을 건립해 환자와 보호자가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시설확충에 목적을 두고 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