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파주시, 관내 등록 경로당 운영지원 강화

아파트 경로당은 월 20만원으로, 일반주택 경로당은 월 32만원으로 상향

입력 2022년01월21일 18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 파주시가 어르신들의 여가복지 향상을 위해 관내 등록 경로당 408곳에 대한 운영지원을 강화한다.

 

연간 1만8,000여 명의 어르신들이 이용하는 파주시 경로당은 어르신들이 서로 만나 휴식 및 사회활동을 하는 지역 거점이다. 또한, 한파·폭염 시에는 안전 쉼터 역할을 하는 등 다양한 기능을 하고 있다.


 

시는 경로당 동절기 난방비를 아파트 경로당은 월 15만 원에서 월 20만 원으로, 일반주택 경로당은 월 30만 원에서 월 32만 원으로 각각 상향해 지원한다. 동 지역 양곡지원도 20kg기준 연간 7포에서 연간 8포로 늘렸다.

 

또한 경로당 환경개선 지원의 자부담 비율을 기존 10%에서 2%로 내려 사업부담을 덜고 화장실 미끄럼 방지 설비, 배수로 안전덮개 설치 등 안전환경 구축을 강화하기로 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어르신 복지의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경로당의 원활한 운영과 쾌적한 환경을 위해 앞으로도 각종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