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안산시 단원보건소, ‘AI·IoT 기반 건강관리’ 참가자 추가 모집

만 65세 이상 단원구민 300명 선착순 접수…블루투스 혈압계·혈당계 제공

입력 2022년01월28일 23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 안산시 단원보건소는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시범사업’ 참가자를 추가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시범사업 공모에 선정돼 마련된 것으로, 지난해 1차 대상자 300명을 모집한데 이어 올해 2차 대상자 300명을 추가로 모집한다.


 

블루투스 혈압계·혈당계 등 다양한 스마트 기기를 사업 대상자에게 제공하고, 지역사회 노인 건강측정 결과에 따른 건강생활습관 개선을 위한 미션을 부여해 건강관리를 하도록 유도한다.

 

스마트 기기를 통해 수집된 데이터는 스마트폰앱 ‘오늘건강’을 통해 보건소 관리자와 공유되고, 이를 바탕으로 보건소 전문인력은 사업 대상자에게 비대면으로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한다.

 

보건소가 부여한 건강생활습관 개선 미션을 수행하면, 3개월 간격으로 미션 획득 점수에 따라 성공 상품도 제공받을 수 있다.

 

사업 대상은 만성질환 관리 및 건강행태개선이 필요한 만65세 이상 단원구 거주자로, 본인 소유의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으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참가신청은 전화로 하면 되고, 선착순으로 300명까지 접수한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