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양구군, 귀농인의 집 마련해 귀농귀촌 희망 도시민 제공

2월4일까지 귀농인의 집 운영·관리할 사업자 모집

입력 2022년01월15일 21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강원도 양구군은 도시민들이 농촌에 장기간 거주하면서 성공적으로 정착하도록 도움으로써 농촌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2022년 귀농인의 집 조성 사업을 추진한다.

 

3세대를 계획하고 있는 양구군은 세대당 4,000만 원 내에서 주택을 리모델링하거나 이동식 주택을 구입해 3월부터 귀농인의 집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귀농인의 집은 이곳에 거주하면서 주택과 농지를 확보한 후 양구에 정착하고자 하는 도시민은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귀농귀촌 교육을 이수했거나 가족과 함께 입주하고자 하는 경우, 양구에서 ‘농촌에서 살아보기 프로젝트(참여형)’을 완수한 청년층이 입주하려는 경우에는 우선순위가 부여된다.

 

이용기간은 1년 내 이용을 원칙으로 하며, 추가 이용자가 없고 기존 이용자가 희망하는 경우에는 1년의 이용기간이 종료된 후 3개월 내의 범위에서 추가로 이용할 수 있다. 이를 위해 양구군은 2월4일까지 귀농인의 집을 운영·관리할 사업자를 모집하며, 농업기술센터에서 접수한다.

 

 

신청은 사업신청일 기준 녹색농촌체험마을, 산촌마을, 정보화마을 등 국비 지원을 받아 도시민을 대상으로 귀농·귀촌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마을로, 마을협의회 등이 소유하는 주택을 7년 이상 무상으로 제공할 수 있는 곳이 할 수 있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