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합천군, 국토부 ‘고령자복지주택 공모사업’ 선정

65세 이상 저소득 고령자에게 공급하며 생계·의료급여수급자, 국가유공자에게 공급

입력 2022년01월04일 00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남 합천군은 지난해 12월 31일에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는 2021년 하반기 고령자복지주택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고령자복지주택은 상층부에는 주거 내 안전손잡이·문턱제거·높낮이조절세면대 설치 등 어르신들의 생활편의를 위한 무장애(Barrer-Free) 설계가 적용된 고령자 친화형 임대주택과 저층부에는 입주자의 복지를 위한 사회복지시설이 복합 설치된 맞춤형 공공임대주택으로, 65세 이상 저소득 고령자에게 공급하며 생계·의료급여수급자, 국가유공자에게 우선 공급된다.


 

군은 합천읍 소재 7,896㎡ 면적의 부지에 116세대를 공급할 계획으로 작년 5월부터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의 사전컨설팅 참여 등 철저한 자료준비를 통해 9월에 공모신청을 했으며, 국토부와 LH의 제안서 평가 및 현장실사를 통해 최종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문준희 합천군수는 “주거란 사람이 생활을 영위하는 기본적인 장소로 고령자복지주택은 주거환경이 열악한 무주택 저소득 어르신들의 주거문제를 해소하고 더불어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노인복지의 선도적인 모델로, 어르신들이 편안하고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우리 군이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번 공모 선정을 통해 국비 170억 원을 지원받아 군과 LH가 공동으로 시행하며, 올해 초 LH와 사업시행 협약을 맺고, 2023년 착공해 2024년도 하반기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글=박영학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영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