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안성시노인복지관, 찾아가는 이동세탁서비스 무료로 운영

지난 9월에 시작해 11월 현재 50가구 방문해 이불 세탁 도와

입력 2021년11월13일 18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 안성시노인복지관은 지난 9월부터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독거노인, 저소득 취약계층 등을 대상으로 이동세탁차량을 이용해 찾아가는 세탁서비스를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노인복지관은 노년층 및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평소 집에서 세탁하기 어려운 대형 세탁물을 세탁 및 건조 후 가정에 전달하는 이동세탁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9월에 시작해 11월 현재 50가구를 방문해 이불 세탁을 도왔으며, 이와 함께 복지사각지대 발굴, 타 복지서비스 연계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노인복지관의 이동세탁차량은 드럼세탁기 1대, 건조기 1대를 갖추고 있으며, 급수, 배수가 가능해 이동세탁차량의 주차 장소가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찾아가 이불 세탁이 가능하다.

 

지난 8월 주거환경지원 인프라 구축을 위해 안성시, NS홈쇼핑,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 함께 업무협약을 체결해 노인복지관에서 본 서비스를 위탁받아 추진하고 있다.

 

김동선 관장은 “대형물 세탁에 어려움을 겪는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찾아가는 이동세탁서비스를 제공해 쾌적하고 위생적인 생활환경을 조성하고자 하며, 앞으로도 안성시 내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향상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글=이충렬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충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