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남양주시, 5060 생애재설계 프로젝트 '인생다모작학교' 성료

은퇴 전후 인생2막 준비 지원

입력 2021년11월16일 12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 남양주시는 지난 10월 19일부터 11월 11일까지 은퇴 전후 인생2막 준비를 지원하기 위한 5060 신중년 생애재설계 과정인 ‘인생다모작 학교’를 마쳤다고 밝혔다.

 

2019년 1기를 시작으로 올해 세 번째 진행된 ‘인생다모작 학교’는 취·창업, 여가, 사회공헌, 재무 등 주제별 전문가들의 다양한 노하우 및 사례 공유와 함께 1:1 맞춤 컨설팅을 통해 신중년 세대의 인생 후반전 설계를 지원하는 과정으로 행복한 인생2막을 꿈꾸는 남양주시민 20명이 참여했다.


 

이번 교육을 수료한 한 참가자는 “노후 대비에 대한 많은 고민 속에 참여했는데, 인생다모작학교를 통해 새로운 도전을 위한 첫걸음을 내딛을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전했다.

 

조성기 평생학습원장은 “국가의 가장 큰 경쟁력은 교육이다. 모두가 어려운 이 시기에 배움을 통해 성장하고자 하는 여러분들 모두 영웅이며, 남양주시가 그 밑거름이 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남양주시 평생학습센터는 은퇴자와 실직자, 경력단절 여성 등을 대상으로 인생다모작을 준비할 수 있는 취·창업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취·창업에 필요한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을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

 

향후 진행되는 교육에 대한 내용은 다산서당 홈페이지(https://dasanedu.nyj.go.kr) 및 다산서당 알림톡을 통해 공지되며, 자세한 사항은 평생학습과 인생다모작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글=이충렬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충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