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국민연금, 스마트폰으로 조회한다…내곁에 국민연금 360만 돌파

비대면으로 편리하고 안전하게, 24시간 국민연금 원스톱 모바일 서비스

입력 2021년11월29일 18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국민연금공단은 모바일 앱 ‘내 곁에 국민연금’ 이용자가 10월 말 기준 누적 36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8년 출시된 내 곁에 국민연금은 스마트폰을 통해 국민연금 가입내역, 예상연금액 조회, 연금 청구, 수급자 계좌 변경 등 총 89종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공단의 모바일 앱이다.


 

공단은 앱 개발 이후 지속적으로 국민중심의 콘텐츠를 발굴하고 고객 편의기능을 개선해왔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앱 이용자가 올 한 해에만 173만 명이 방문하는 등 누적 360만 명을 넘어서는 성과를 달성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한 비대면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헬프라인’, ‘실업크레딧 신청’ 등 11종의 서비스를 올해 추가함으로써 모바일앱을 통한 서비스 종류를 총 89종으로 확대했다.

 

또한, 공단은 ‘정부24’ 전자문서지갑을 활용한 전자증명서 발급 서비스를 제공하고, 간편인증 서비스를 기존 4종에서 9종으로 확대해 국민들이 보다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

 

한편, 공단은 내 곁에 국민연금 이용자 360만 명 돌파를 기념해 다음달 19일까지 모바일 서비스 발굴 및 개선을 위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 설문은 모바일앱에서 참여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청태 디지털혁신본부장은 “단기간에「내 곁에 국민연금」이용자가 360만 명을 돌파한 것은 국민연금에 대한 국민의 기대와 관심이 크다는 의미”라며 “앞으로도 모바일을 활용한 고객중심의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글=정재우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재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