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부천시, 커뮤니티케어 정책발전 워크숍 개최

온라인 방식 개최, 부천형 커뮤니티케어 모형 공유

입력 2021년11월25일 23시5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 부천시는 지난 19일 통합돌봄 관계부서 및 민간기관 종사자 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커뮤니티케어 정책발전 워크숍을 온라인(줌)으로 개최했다.

 

이번 2차 워크숍은 융합형 통합돌봄의 효과적 추진을 위한 과제를 주제로 ▲선도사업 모니터링·효과성 분석 결과 ▲장애인, 정신건강 분야별 동향과 통합돌봄정책과의 연계·협력 방안에 대해 관련 전문가의 주제발표와 질의응답 방식으로 진행됐다.


 

부천시 커뮤니티케어 정책발전 워크숍은 부천형 통합돌봄 모형 공유와 향후 지속 가능한 정책 개발을 위해 총 3회차로 기획됐다. 지난 달 19일 1차 워크숍에서는 부천형 커뮤니티케어 모형에 대한 공유를 통한 향후 발전방향에 대해 민·관 통합돌봄 종사자 70여 명이 참여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3차 워크숍은 커뮤니티케어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를 높이고자 ‘알면 든든한 부천시 통합돌봄’이란 제목으로 통합돌봄 전문가와 함께 시민들이 궁금해 하는 내용에 대해 답변하는 랜선토크 형식으로 12월 3일 오후 4시 부천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할 계획이다.

 

 

민병재 통합돌봄과장은 “통합돌봄 현장에 있는 민·관 종사자들의 노력으로 부천시가 커뮤니티케어정책을 선도하고 있다”고 격려하며 “많은 전문가들의 의견처럼 지속 가능한 통합돌봄사업 추진을 위해 민·관이 함께 고민하고 협력해야 한다”며 민·관 협력을 강조했다.

 

글=안경희 기자(jyounhea@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경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