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제3회 충북도 문해한마당’ 온라인서 만나요!

10월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온라인으로 개최

입력 2021년10월06일 22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제3회 충북도 문해한마당’ 행사가 영동군과 충북도평생교육진흥원과 주관, 주최로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개최된다.

 

코로나19로 인해 발생한 피로감과 위기를 함께 극복하고, 서로를 응원하는 학습문화 조성과 평생학습 참여기회 확대를 위해 특별한 학습의 장을 마련했다.


 

9월 29일부터 30일까지 2일간 영동군 와인터널에서 대면 방식으로 사전녹화 행사를 진행했으며, 본 행사는 오는 10월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온라인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이틀간의 사전 행사에서는 ‘글자에 담은 희망의 여정’이라는 주제와 함께 문해한마당 선포식이 진행되었다. 이어 문해교육 유공자 표창, 전국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시상, 시낭송회, 전문가 특강, 컨퍼런스 등 문해학습자들이 서로 교류의 장을 펼칠 수 있는 행사들과 랜선 참여 연극, 곶감할머니 동화구연 공연, 온라인 난계국악단 공연들로 다채롭게 꾸며졌다.

 

코로나19로 인해 충북 11개 시·군 문해교사, 문해학습자, 담당자 1명씩으로 구성하는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코로나19 감염을 사전에 예방했다.

 

녹화된 프로그램과 따로 준비된 행사들은 충북도 내 많은 문해학습자들이 각 가정에서 안전하게 시청할 수 있도록 현대HCN 충북방송 및 유튜브에서 10월 12~15일까지 방송 송출될 예정이다. 또한, 충북영동TV 유튜브와 충북평생교육진흥원 유튜브 채널에서는 사전 녹화된 문해한마당 뿐만 아니라‘국내 최초 성인문해 메타버스 시화전, 도슨트와 함께하는 문화콘서트 등’다양한 볼거리와 행사를 도민들께 선보인다.

 

성인문해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군민·도민 인식 확산 및 문해 학습자들의 학업성취감 제고와 문해교육 참여 촉진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군 관계자는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분들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데 영동군에서 개최된 충북 문해한마당을 통한 소통과 교육의 장에서 잠시나마 걱정은 덜고 즐거움과 배움을 얻길 바란다”고 밝혔다.

 

글=박희숙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희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