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영동군노인복지관 노인인식개선 작품공모전 발표

대상 2명, 최우수상 3명, 우수상 5명, 장려상 10명 최종 20명 수상

입력 2021년10월26일 21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북 영동군노인복지관이 주관한 노인인식개선 작품공모전 ‘꼰대보다 꽃대’ 수상작들이 최종 가려졌다.

 

영동군노인복지관은 노인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긍정적 인식을 확산시키기 위한 노인인식개선 작품공모전 ‘꼰대보다 꽃대’라는 주제로 작품공모전을 실시했다.


 

일상생활 속 모습과 활발하고 보람찬 노후생활이 담긴 긍정적인 인식을 유도하고자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8일까지 사진, 수필, 손편지, 그림, 순수창작물, 육행시, 슬로건 등 총 74개의 작품이 접수됐다. 1차 심사와 2차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대상 2명, 최우수상 3명, 우수상 5명, 장려상 10명 최종 20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연혜(영동군노인복지관), 박설희(영신중학교) 씨가 주제에 잘 맞게, 독특하고 참신한 표현으로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서민욱(사회복무요원), 서승아(영신중학교), 김윤지(영신중학교) 씨가 최우수상을 받았으며, 이예서(영동중학교), 박세희(영신중학교), 황철용(일반), 박희자(일반), 송화은(일반) 우수상을, 박준(금성어린이집) 외 9명이 장려상을 수상하며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시상식은 25일 코로나19 예방 차원에서, 노인복지관에 일부 참석자만 참석한 채 간소하게 진행됐다.

 

영동군노인복지관 정문희 관장은 “우열을 가릴 수 없을 정도로 모든 작품이 훌륭했으며, 수상하신 분들께는 축하를,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는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이번 작품공모전을 계기로 노인에 대한 인식 개선이 꾸준히 이루어 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글=박희숙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희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