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올해 79억 들여 노인복지시설 확충

신축 5개소, 증개축, 개보수 9개소 추진

입력 2014년03월30일 21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북도가 노인복지시설 입소노인 보호 강화와 서비스의 품질 개선을 위해 노인복지시설 확충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올해에는 79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신축 5개소, 증개축, 개보수 9개소 등 23개 사업을 추진한다.

 

경북도는 수명 연장에 따른 고령화 추세로 치매, 중풍 등 노인성 질환자 급증에 따른 시설확충을 위해 매년 노인의료복지시설을 확충해 왔다. 도내의 노인요양시설은 장기요양보험 시행초기인 2008115개소에서 2014년 현재 317개소로 176% 증가해 노인장기요양수요 대비 도내 시설 충족율에 99%에 달한다

 

한편, 경북도는 올 7월 장기요양보험 치매특별등급 신설에 따른 주·야간 서비스 수요 증가에 대비하고 노인복지시설 석면철거 등을 위해 올해 추가로 국비예산을 신청하고 추경예산에 반영할 계획이다.

 

허춘정 경북도 노인복지과장은 신설되는 치매특별등급의 연착륙과 노인복지시설이 어르신들의 쾌적하고 편안한 쉼터가 될 수 있도록 기능보강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경북도가 최상의 시설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김병헌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