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강원도, 비대면 일자리 원스톱 서비스 운영

모든 고용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

입력 2021년10월25일 16시5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강원도가 강원일자리정보망에서 비대면 일자리 원스톱 서비스를 운영한다.

 

강원도 비대면 일자리 원스톱 서비스는 코로나19, 4차산업 발전 등으로 비대면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강원도 공공 취업지원서비스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서비스로, 직무역량진단·컨설팅·AI 모의면접·취업역량강화교육·사후관리 등 모든 고용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원스톱 플랫폼이다.


 

구직자가 서비스에 접속하면 8종의 취업역량 검사 및 진단을 실시해 현재 상태를 분석하고, 그 결과에 따라 직업을 추천받거나 또는 현재 단계에 적합한 다양한 고용서비스를 추천·제공받을 수 있다. 우선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의 취업가능성진단, 직업선호도검사, 직업역량진단을 받으면, 시스템에서 구직자가 현재 필요하거나 다음 단계 서비스를 추천한다.

 

자기소개서 전문가 맞춤형 컨설팅은 물론 AI 모의면접에 참여한 후 컨설팅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며 IT, 자격증, 비즈일반 등 분야별로 분류된 208개의 다양한 온라인 취업역량강화 교육 콘텐츠를 이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구직자들은 구직상담, 교육 수강, 컨설팅 결과 등 자신이 참여했던 활동에 관한 이력정보를 한눈에 보고, 현재 취업준비상태와 함께 자신에게 추가로 필요한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다.

 

강원도 비대면 일자리 원스톱 서비스 구축에 따라 구직자는 앞으로 일자리센터를 방문하지 않고도 집·학교 등에서 자신에게 필요한 고용서비스 및 교육콘텐츠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AI기반 양질의 맞춤형 서비스 도입과 더불어, 구직상담부터 일자리 매칭까지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해 고용서비스의 질과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비대면 일자리 원스톱 서비스는 강원도민 누구나 강원일자리정보망(job.gwd.go.kr)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백창석 강원도 일자리국장은 “강원일자리정보망의 비대면 일자리 원스톱 서비스는 물리적·시간적 제약이 없는 편리한 취업지원서비스의 출발점이자 정보의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에 기여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많은 도민들께서 서비스를 이용해 취업에 성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히며, “연말 시범서비스 제공 예정인 AI 잡-큐레이터 서비스까지 구축 완료되면, 강원도는 진로탐색부터 취업까지 전단계를 책임지는 온라인 고용서비스를 도민들께 제공해 드리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글=박영학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영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